SPR sensor chip

Sensor chips

​센서 칩 선택을 위한 가이드

아이클루바이오는 다양한 응용에 적용할 수 있도록

넓은 범위의 센서칩 표면 -종류, 기능기, 밀도, 두께 -을 제공합니다.

센서칩 표면은 분석 물질의 종류, 분석 물질의 크기, 리간드 고정화 방법, 비특이적 흡착 등의

​다양한 조건에 따라 올바르게 선택되어야 합니다.

Ligand-Analyte 종류별 권장 센서칩

센서칩 표.png

2D (Planar) Au 센서 칩

iMSPR 시스템은 충분한 민감도를 갖기 때문에 분석물질이 비교적 크기가 큰 (약 5kDa 이상) 분자 –단백질, 세포, 박테리아, 바이러스, 엑소좀 등 –의 경우 리간드를 고정시킬 수 있는 링커물질의 단층막이 형성되어 있는 센서 칩 (Planar Au sensor chip)에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항체의약품의 경우 신호가 크고, affinity가 높기 때문에 매우 적합한 응용 분야입니다.

2D-antibody.png

3D (membrane) Au 센서 칩

iMSPR은 충분한 민감도를 갖고 있지만 저분자 화합물 (compounds) 및 펩타이드 (peptides) (약 5kDa 이하) 분자의 경우 단층막 센서칩에서는 충분한 신호를 얻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리간드를 더 충분히 고정시킬 수 있는 멤브레인 타입의 표면 센서칩 (3D Au sensor chip)을 이용하여 분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아이클루바이오는 기존에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카르복실메틸화 덱스트란 계열의 CMD Au sensor chip 뿐 아니라 더 좋은 성능의 선형 합성 폴리카르복실레이트를 기반으로 한 HC Au sensor chip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Dvs2D.png

3D Carboylate Dextran (C-Dex) 센서 칩

덱스트란 센서칩은 이미 친화성 크로마토그래피에서 잘 최적화된 고체상 표면 기술을 응용해 1990년대 초 최초로 상용화 되었습니다. 따라서 현재까지 SPR을 이용해 가장 많은 데이터가 축적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참고할 만한 문헌 및 결과가 많아 유사한 실험시 재현해보는 측면에서 매우 유리합니다.

아이클루바이오의 덱스트란 센서칩은 다양한 두께로 제공됩니다. 분석물질의 분자량과 비특이적 흡착 특성에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3D Carboxylate Linear Polymer (HC) 센서 칩

SPR sensor chip linear polymer surface
SPR sensor chip linear polymer surface

덱스트란 칩의 오랜 기간동안 축적된 데이터가 많고, 3D sensor chip으로서 충실한 역할을 수행하지만, 덱스트란은 천연유래 물질이기 때문에 구조가 불규칙하여 반복적으로 동일하게 제작하는 것이 어렵고, 기본 구조 분자인 탄수화물은 수화된 상태에서 상대적으로 큰 분자이기 때문에 분석물의 자유 확산을 방해할 뿐 아니라, SPR 소멸장 (evanescent field)의 상당한 부피를 차지하고 있어 신호 대 잡음비를 감소시킵니다.

새롭게 개발된 선형 폴리머 센서칩은 멤브레인 센서칩의 성능은 보유한채 덱스트란 센서칩이 갖고 있는 단점을 보강한 센서칩입니다. 더 재현성 있게 제작할 수 있으며, 더 높은 신호 대 잡음비를 보여주며 확산 특성이 개선되었고, 비특이적 흡착은 더 줄였습니다. 대표 센서칩은 HC1000입니다. 저분자 분석물질의 스크리닝, 농도 측정, kinetics 평가에 매우 특화 되어 있는 센서칩입니다.